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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ngs/GAIQ

1. 고급 Google 애널리틱스

by ooook 2021.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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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 Google 애널리틱스 과정에서는 데이터가 수집된 후 판독 가능한 보고서로 처리되는 과정을 알아봅니다.

 

맞춤 측정기준, 맞춤 측정항목, 이벤트 추적 등의 구성을 사용하여 비즈니스와 관련 있는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또한 세분화, 채널 보고서, 사용자 보고서, 맞춤 보고서를 사용한 고급 분석 기법과 웹사이트를 방문했던 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하는 리마케팅 및 동적 리마케팅과 같은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주로 Google 애널리틱스의 웹사이트 트래픽 측정에 관해 다룹니다. 

 

 

 

1단원: 데이터 수집 및 처리

 

  • 강의 1: Google 애널리틱스 데이터 수집
  • 강의 2: 사용자 및 세션 분류하기
  • 강의 3: 구성 설정 적용하기
  • 강의 4: 데이터 저장하기 및 보고서 만들기
  • 강의 5: 측정 계획 수립하기

 

추적 코드가 조회 데이터를 전송하면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감지된 다른 사용자 정보를 추가한 후 데이터를 보고서로 처리합니다. 데이터 수집과 관련하여 정확한 결정을 내리려면 데이터가 처리되는 방식을 알아야 합니다.

 

세션

세션이란 지정된 기간 내에 웹사이트에서 발생한 사용자 상호작용의 집합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단일 세션에 다수의 페이지 조회, 이벤트, 소셜 상호작용, 전자상거래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에서 다양한 요청 유형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세션을 사이트에서 사용자가 취한 행동의 집합이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사용자 한 명이 여러 세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세션은 하루 동안 집중적으로 발생할 수도 있고,

며칠, 몇 주 또는 몇 개월에 걸쳐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세션 하나가 완료되는 순간 새 세션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세션이 종료되는 방식에는 다음과 같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시간 기반 완료:
    • 방문자 활동이 없을 경우 30분 후
    • 자정
  • 캠페인 변경:
    • 사용자가 한 캠페인을 통해 사이트를 방문했다가 떠난 후 다른 캠페인을 통해 사이트를 다시 방문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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