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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ngs/GAIQ

4.초보자용 Google 애널리틱스-4단원

by ooook 2021. 2.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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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기본 캠페인 및 전환 추적


1 맞춤 캠페인을 측정하는 방법
2 URL 작성 도구를 활용한 캠페인 추적
3 목표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목표 측정하기
4 Google Ads 캠페인을 측정하는 방법
5 과정 복습 및 다음 단계


1. 맞춤 캠페인을 측정하는 방법

광고 캠페인은 사용자를 웹사이트로 유도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Google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Google Ads 또는 다른 플랫폼에서 마케팅 캠페인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플랫폼에서 마케팅 캠페인을 운영하는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캠페인 효과를 추적할 수 있도록
맞춤 캠페인 태그를 마케팅 URL에 수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URL 작성 도구를 활용한 캠페인 추적
Google 애널리틱스는 캠페인 매개변수를 간편하게 URL에 추가하여 맞춤 캠페인을 추적할 수 있는 'URL 작성 도구'를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캠페인 추적에 대해 알아보았으므로 이제 비즈니스 '목표'를 설정해 보겠습니다.


3. 목표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목표 측정하기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목표를 사용하면 보고서의 측정항목과 특정 비즈니스 목표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데이터를 활용하여 비즈니스 목표의 달성 여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4. Google Ads 캠페인을 측정하는 방법

Google Ads를 사용하면 Google 웹 서비스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애널리틱스 계정을 Google Ads와 연결하여 광고 캠페인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Google Ads와 애널리틱스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으므로 이제 본 과정에서 다룬 내용을 복습하면서 마지막으로 애널리틱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팁을 살펴보겠습니다.


과정 복습 및 다음 단계

축하합니다. 과정을 끝까지 마치셨습니다. 이제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을 검토하면서 데이터를 토대로 한층 더 실용적인 통계를 얻기 위한 전략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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